I.O.I(아이오아이)의 너무너무너무 라는곡은 2016년 10월 17일에 발매된 곡으로 I.O.I의 두번째 미니앨범 "miss me?"에 수록된 댄스장르의 타이틀 곡입니다.


처음부터 1년계약이었던 I.O.I의 공식적인 해체후 멤버들은 다른 그룹에서 데뷔하여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 물론 11명이 전부는 아닙니다.)



대표적으로는 구구단(gugudan)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세정과 강미나 그리고 프리스틴(PRISTIN)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결경과 임나영, 다이아(DIA)의 정채연, 우주소녀(WJSN)의 연정이 있습니다.


그냥 I.O.I(아이오아이) 활동을 하여도 충분한 가능성이 있는 걸그룹이 아니었나하는 생각이 드는데 아쉽습니다.


노래제목에 특이점이라하면 너무 너무 너무로 너무가 3번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보통 일상에서 말하거나 표현할때 너무 너무로 2번 까지만 하지 3번은 하진 않죠.


아마도 노래 제목을 "너무너무" 로 지었다면 너무 단조로워서 기억에 잘 안남지 않을까해서 이렇게 지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3번으로함으로써 강조성을 더욱 부각시킨것 같습니다.


또한 노래가사측면에서도 정말 좋아할때는 강조하기위해서 "너무너무너무" 표현을 사용합니다.



노래가사는 단순한 본능으로 고백하지말고 정말 진심으로 자신에게 마음이 있을때만 고백해달라는 메세지를 남자에게 전하는 내용입니다.


정말 참다 참다 진심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면 그때 고백해 달라는 내용 같습니다.


뮤직비디오의 주 컨셉은 구기종목 운동부 학생들 같습니다.


뮤직비디오에 자주 등장하여 굴러다니는 공들(주로 농구공과 테니스공)과 기구들로 보아서는 농구거나 테니스 둘중 하나 같은데 무대의상에 테니스치마가 주를 이루는것으로 보아 테니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외 딱히 스토리적인 내용은 없고 색감과 CG 측면에서 영상미를 감상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특히 다중 분신술 장면이..)


또한 뮤직비디오 안에 건물 구조가 전체적으로 뒤죽박죽입니다. 중력도 멋대로인듯보입니다.


먼저 노래가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jyp" 가 나옵니다. 정확히는 IoI with JYP 입니다.


(대체 몇년동안 써먹는거냐;;)



일단 전소미가 노래를 스타트 끊습니다.


전소미는 국적이 한국, 캐나다, 네달란드 3개라고 합니다.


김세정이 분신술을 사용합니다.



주결경이 먼저 집이 기우는듯한 기분을 감지합니다.


주결경은 국적이 중국입니다.



읭?? 이 건물 뭔가 이상해 하는 정채연입니다.


이때 당시에 tvn에서 방영한 "혼술남녀"라는 드라마에 "채연" 역으로 등장하였습니다.


살짝은 까칠하면서 도도한 역이었는데 꽤 잘 소화해냈습니다.



임나영 분신술 장면입니다.



강미나 분신술 장면입니다.



이 장면에서 노래가사가 "자꾸자꾸자꾸" 인데 이것에 맞추어서 위 장면이 무려 3번 반복됩니다.



멤버 전체 다중 분신술입니다.


(안그래도 11명이 적은게 아닌데.. 분신술까지;;)



정채연과 주결경 2명이서만 분신술!!



김세정 밥그릇 훔쳐오는 강미나 ㅋㅋㅋ


출처는 유튜브입니다.


이상 I.O.I(아이오아이)의 너무너무너무 뮤직비디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