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할래"는 2015년 04월 23일에 발매된 박보람의 첫번째 미니앨범인 "CELEPRETTY" 에 수록된 댄스 장르의 곡입니다.


앨범명인 "CELEPRETTY(셀러프리티)" 는 Celebrity 와 Pretty 의 합성어로 원래는 존재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박보람은 여성 솔로 가수로서 슈퍼스타K2 출신입니다. 당시 박보람은 TOP8까지 오르며 많은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슈퍼스타k2 이후로 32Kg이라는 엄청난 다이어트를 성공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정말로 대단한거 같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예뻐진것을 자랑이라도 하듯이 2014년 08월 07일에 디지털 싱글 "예뻐졌다" 라는 댄스곡으로 정식적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여자는 다이어트하면 최소 10배에서 최대 20배까지 예뻐진다는 말이 사실인거 같습니다.


요새는 "식식한 소녀들"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노래 제목에 네이밍센스가 있는것이 "연애" 가 아닌 "연예" 라는점입니다.


발음은 같지만 의미가 틀립니다. 아마 연예인의 설레는 기분과 연애할때의 설레는 기분을 둘다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것 같습니다. (설마 오탈자는 아니겠지??)


혹은 "너도 연예(인)해볼래?" 와 "사랑할래?" 를 내포한 중의적인 의미일수도 있겠습니다.


앨범명도 그렇고 노래 제목도 그렇고 네이밍센스에 신경을 많이 쓰인것이 눈에 보입니다.


가사의 주된 내용은 연예인이 되면서 달라진 박보람 본인의 삶과 더불어 연예인이 직업인 자신의 평소 일상과 함께 연예인이라는 직업 특성상 연애를 하지못하는 자신과 남몰래 연애를 하면서 스릴을 느껴보는것이 어떻겠냐는 내용입니다.


뮤직비디오 내용은 노래가사에 따라갑니다.


연예인 전에는 엄마가 모닝콜을 해줬는데 연예인이 되면서 모닝콜은 엄마 대신에 매니저 전화입니다.



허겁지겁 대는걸 보니 늦잠을 잔것 같습니다. (왜 극한직업 매니져편이 생각나지..)



차안에서 화장을 고칩니다.



뮤직비디오 촬영을 합니다.


뮤직비디오 촬영장면에서 감독역으로 나오는 남자 배우는 신수항이라는 탤런트입니다.



MC도 봅니다.



바쁜 스케쥴을 소화하면서도 노래 가사 대로 결국에는 연애를 합니다.


심지어 모자나 마스크도 없이 당당하게 얼굴 다 들어내고 꽃다발도 받고 포옹도 하고 합니다.


하지만 드라마(영화) 촬영이었습니다. 낚였습니다.



레드카펫도 밟아 봅니다.



춤이 귀여운데 딱히 춤에 이름은 안붙인거 같습니다.



갑자기 노래부르는데 스태프들이 난입해서 분위기를 띄웁니다.


어리둥절 하다가 에라 모르겠다 모드로 신나게 즐기면서 뮤직비디오가 끝납니다.


뮤비안에 여러가지 의상이 존재하지만 주된 의상은 걸리쉬룩입니다.



원피스 + 남방 + 흰색리본 조합입니다.


이 장면에서 화장품 브랜드 크리니크의 제품인 "크리니크 립 팝" 이 나옵니다.


박보람은 크리니크측에 콜라보레이션 모델로 활동했었다고 하니 억지스럽 설정은 아니군요.


확실히 많은 남자들이 선호하는 입술색깔이긴 합니다.



트랜치 코트입니다.



하늘색 원피스에 흰색 스냅백입니다.


제 착각일수도 있지만 간혹 걸스데이의 민아 얼굴과 닮은점이 있어 보입니다.


출저는 유튜브입니다.


이상 박보람의 "연예할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